본문 바로가기
국방군사소식

이재명후보, 해병대2사단 방문 해병대 독립시켜 준 4군체제로 개편

by bsuperman 2022. 1. 29.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8일 육해공 3군체제를, 해병대를 사실상 독립시키는 준 4군체제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김포시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한 현장에서 "앞으로 해병대에 대한 수요나 중요성이 훨씬 커질 것"이라며 "해병대 전력과 독립성을 강화해서 본연의 임무인 상륙작전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또한 해병대 공약과 관련해 "서부 전선을 중심으로 경계 업무가 2사단을 포함한 해병대의 주 업무"라며 "앞으로는 스마트 강군화 차원에서 경계 업무는 첨단 과학장비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체하는 게 필요하다"며 "경계 업무의 과학화를 통해 해병대 부대들이 본연의 상륙작전 역량을 최대한 확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육·해·공군은 제대 군인을 위한 회관이 있는데 해병대 제대자를 위한 해병대 회관은 없어서 준4군체계 개편과 맞춰 해병대 회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준4군체계 공약과 관련해 현재 중장인 해병대 사령관을 대장으로 격상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세부적인 인력 운용 방법이나 인사 또는 조직, 병력, 장비, 무기체계 등은 추후 세부안을 만들겠다"며 "당장 계급부터 이야기하면 혼선이 많아지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