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군사현장취재/육군

육군 8군단,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 실시

by bsuperman 2020. 9. 18.
반응형

육군 8군단 K-9, KH-179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 실시

육군 8군단은 15일 강원 고성군 야촌리사격장과 송지호 해변 일대에서 적의 기습 침투 및 상륙저지에 대비한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육군 8군단 산하 포병전력이 참가하여 실시한 이번 훈련은  K-9 자주포, KH-179 155㎜, 다련장 로켓 등 포병전력을 동원해 적 도발 시 강력한 응징태세를 점검하고 지상탐지레이더 등 각종 탐지수단과 연계한 표적 획득, 추적을 비롯해 신속한 지상 전력의 운용체계를 완비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습니다.

특히 전방지역에 새로 개편된 포병전력이 훈련에 참가해 증가된 사거리와 더 강력해진 파괴력, 사격의 정확도를 점검했으며 KH-179 155㎜ 자주포는 화력 개편을 통해 전방부대 종심타격 능력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둔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 2014년 12월 15일 국방홍보원 블로그에 포스팅,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된 국방홍보원 블로그를 참고바랍니다.

 

육군 8군단,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 실시

슈퍼맨 기자님이 이번엔 어디를 다녀오셨을까요? 전국 방방곡곡 훈련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시는 우리 배나온 슈퍼맨 기자님이 강원도 고성 8군단 야촌리 사격장에서 펼쳐진 해상 장거리

demaclub.tistory.com

이번 해상 장사거리 사격훈련에 참가한 KH -179 견인포에서 발사된 155mm 포탄이 해상의 표적을 향해 불을 뿜으며 발사되고  있다.

그럼 액션캠을 이용하여 임영식기자님께서 근접 촬영한 KH-179 155㎜ 견인포의 위력을 영상으로 한번 보실까요?

이어서 국내기술로 개발된 K-9 자주포 역시 그 위력을 뽐냈습니다.

K-9 자주포안에서 발사된 포탄은 굉음과 함께 불꽃을 내뿜으며 가상의 적 표적을 향해 정확히 날아갔습니다.

군단의 전투력과 적 도발시 강력한 분쇄의지를 표현한 이번 훈련을 준비한 육군 8군단 화력참모 이강원 대령은 “실전적인 훈련으로 적이 도발할 시 강력하게 응징해 도발현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완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임영식 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