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군사현장취재/국방군사기타

전쟁기념관의 특별한 어린이날

by bsuperman 2020. 9. 11.
반응형

전쟁기념관의 특별한 어린이날

전쟁기념관에서는 5월 5일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나라사랑 어린이 문화축제」를 마련하여 실시하였다.

※ 2011년 5월 11일 국방홍보원 블로그에 포스팅한 자료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쟁기념관을 찾는 13세 이하 어린이 2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장난감과 책·문구류 등을 선물하고 기념관 평화광장에서는 특전사 장병들이 펼치는 특공무술, 국방부 군악대와 의장대의 국군 군악·의장행사 시범, 연예병사 사인회, 특전사 강하장비 체험 등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 응원단 공연·후토스 공연·캐리커처 그리기·페이스 페인팅·다빈치 외륜선 제작체험·레이싱 모형자동차 시연·119체험교실 등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된 5월의  전쟁기념관은 실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축제의 현장이었다.
나라사랑 어린이 문화축제 현장의 일부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국방부 국악대 공연>

<국방부 의장대와 군악대>

 

<의장대와 함께 기념촬영>

행사종료후 의장대와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시간, 의장대원들은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며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았다. 많은 가족과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기에 바빴고 사진에서 처럼 많은 관람객들의 촬영요청에 국악대원들은 앞뒤로 나누어 기념촬영에 포즈를 취해주기도 했다.

<특전사 장비체험>

 

<전쟁기념관의 어린이들>

89번째 어린이날 전쟁기념관을 찾아 즐겁게 뛰노는 가족과 어린이들, 이들이 이땅에서 결코 전쟁의 아픔을 격지 않게 해야 할 것이다.

 

<확 바뀐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현충시설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의 현충시설 35개기관중 1위를 차지했으며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쟁기념관은 이제 기획전시를 제외한 상설전시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쟁기념관은 획기적인 전시실 개선과 맞춤형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년중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제 확 바뀐 전쟁기념관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즐겨보자!

전쟁기념관이용문의 : 02-709-3114 / 3139
관람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관)
주소 : 서울 용산구 용산동 1가 8번지
오시는길 :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12번출구, 1호선 남영역
               버스 : 전쟁기념관앞, 국방부앞

글/사진 임영식기자

반응형

댓글